이용절차 안내

  • 이용대상 : 복지관 서비스 이용 및 영역별 진단을 희망하는 장애인


서비스신청

  • 전화, 내방상담을 통한 프로그램 상담 및 접수 예약
  • 구비서류 : 장애인복지카드, 수급자 증명서(해당자에 한해)
  • 문의 : 상담사례팀

접수상담

  • 종합진단 전 신청자의 일반적 사항 및 욕구파악, 서비스 안내, 관련 정보제공에 관한 상담 진행
  • 복지관을 처음 이용하는 신규대상자에게는 회원번호 부여

영역별 초기사정

  • 이용자의 연령 및 장애유형, 정도에 따른 종합 진단 
  • 영역별 진단 : 사회진단, 직업, 언어, 놀이심리, 인지, 의학진료(물리, 작업)

재활(서비스) 계획회의

  • 각 영역별 진단 결과에 따라 서비스 지원 방향 설정

결과통보

  • 진단, 판정 결과 안내 및 서비스 적합성 통보(전화, 내방, 우편으로 서면발송)

서비스 제공

  • 대기등록 순서에 따라 서비스 제공
  • 언어, 운동, 작업, 인지, 놀이심리, 의학진료
  • 직업재활, 사회재활서비스(취미, 스포츠, 여가)
  • 재가서비스 등
  • 이용료 : 무료 및 실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