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익옹호는 장애인 자신이 원하는 것을 말하고, 권리를 확보하고, 이익을 표현하고, 필요한 서비스를 얻도록 돕는 조치를 취하는 것이다. 옹호인 및 옹호 체계는 그들이 지원하고 편을 들어야 하는 사람들과 협력관계(patrnership)를 이루어 일을 해나간다. 사회통합(social inclusion), 평등, 사회정의를 증진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복지관과 전 직원은 이용자 스스로 자신의 권리를 주장하고, 이를 침해하는 사회구조 및 시스템에 맞설 수 있도록 전문적, 체계적인 권익옹호실천 절차를 운영한다.
최신 글이 없습니다.
#Caritas_사람과_사랑으로_함께_합니다.2024 마지막 토요건강증진..
Caritas, 사람과 사랑으로 함께 합니다.2024 12. 11.(수)..
날씨가 너무 추웠던 토요일입니다. 오늘은 포스코 사랑의붕어빵, ..
2024. 12. 13.(금) 우리복지관에서는 발달장애인 부모교..
12월 10일(화) 원더마더스클럽 시즌2 성과공유회가 진행되었습니다.성과공..
겨울이면 달콤하고 바삭한 붕어빵이 생각나서 맛있는 붕어빵집을 찾아 나서곤 ..
#Caritas_사람과_사랑으로_함께_합니다. 11월 직업평가센..
불과 얼마전까지만해도 언제 겨울이 오나 했는데, 붕어빵이 생각나는 추운 겨..
짧았던 가을이 가고 차가운 바람이 부는 겨울이 성큼 다가오는 것을 느끼는..
위덕대학교 물리치료학과와 연계하여 진행한 소그룹 운동교실이 11월26일(..
#Caritas_사람과_사랑으로_함께_합니다우리 복지관에서는 다음과 같이..
우리 복지관에서는 11. 26.(화)를 마지막으로 경북문화재단 주관, 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