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예방접종 이렇게 받으세요!


<접종 하루 전>

 1. 코로나19 예방접종 안내문자 확인: 접종 장소와 시간 확인하고, 팔 윗쪽을 잘 보일 수 있는 옷 준비합니다.


<접종 당일>

 1. 가정에서  출발 전: 컨디션 확인 후 열이 난다면 접종을 미룹니다. 준비한 옷과 마스크를 착용하고, 예약시간 30분 이전 도착합니다.

 2. 접종장소 도착: 신분증 또는 예방접종 안내 문자 보여준 후 예약을 확인합니다.

 3. 예진표 작성: 예진표를 빠짐 없이 작성합니다.

 4. 의사 상담: 작성된 예진표로 의사와 상담합니다. 궁금한 점에 대해 질문합니다.

 5. 예방접종: 접종실에서 코로나19 예방접종을 받습니다.

 6. 관찰실 대기: 예방접종 후 만일의 이상 반응 발생을 대비하여 15~30분간 관찰실에서 대기합니다.

 7. 집으로: 관찰질 대기가 끝나면 가급적 바로 귀가하여 무리하지 않습니다. 2차 예방접종일을 달력에 표시합니다.


<집에서>

 1. 집에서: 예장접종 후 다음과 같은 접종 부위 통승, 오한 발열 등 경미한 이상반응이 흔하게 나타날 수 있으며

                  이는 수 일내 저절로 좋아집니다.

  가. 예방접종 부위

    -증상: 통증, 부어오름

    -처치: 깨끗한 수건 차갑게 적셔 부위에 덮기, 팔운동을 하거나 팔을 움직이기

  나. 전신

    -증상: 발열, 오한, 피로감, 두통

    -처치: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기, 옷을 가볍게 입기

 2. 이 외: 39도 이상의 고열이나 알레르기 반응(두드러기, 발진, 얼굴 또는 손 부기) 등 증상이 나타나거나,

                일반적으로 나타나는 이상반응 증상이 일상생활을 방해하는 경우 의료기관을 방문하여 진료를 받습니다. 

추천 444

댓글 달기

자동방지입력문자
전체 복지관 이용 생활 정보 인권과 안전 복지 및 장애 정보 취업정보 기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