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부터 급 무더위가 시작되었습니다. 이런 무더운 날씨에도 지역의 장애인을 위해 많은 시간과 노력을 나누어주신 현대제철 집수리봉사단을 소개합니다.

현대제철 집수리봉사단은 다세대주택 내 계단의 난간이 없어 매번 오르락내리락 할 때마다 위험한 순간이 반복되었던 세대에 방문하여 ‘계단 난간 설치, 기존 난간 보수 작업 등’을 계획하였습니다.

다세대주택 입구 계단에 난간을 설치하는 현대제철 집수리봉사단의 모습입니다.

다세대 주택 입구 계단 난간을 설치 후 용접 작업을 하는 현대제철 집수리봉사단의 모습입니다.


다세대주택 입구 계단 난간 설치 후 마무리 작업을 하는 현대제철 집수리봉사단의 모습입니다.

2주간의 작업 끝에 세대에 설치할 손잡이를 제작하였고, 오늘 일찍부터 시공을 시작하였습니다. 몇 시간의 작업 후에 난간이 없어 위험해 보였던 계단에 안전함을 더해주고, 흔들거려 금방이라도 부서질 것 같은 기존 난간에도 보수작업을 통해 오르락내리락 할 때 위험함이 없어졌습니다. 이외에도 화장실, 방안 내부 등 다양한 부분을 살펴봐주셨습니다!

주거환경개선 전 후 사진(입구 계단 난간 설치)
주거환경개선 전 후 사진(기존 난간 보수 작업)

무더운 날씨 임에도 불구하고 안전한 주거환경을 위해 구슬땀을 흘려주신 현대제철 집수리봉사단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추천 14

댓글 달기

자동방지입력문자
운영지원팀 사례권익옹호팀 가족평생교육지원팀 권익옹호지원팀 기능향상지원팀 기획팀 직업지원팀 장애인활동지원팀 전문직업평가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