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기를 기회로!

코로나로 인해 복지관에 올 수 없다면, 여러분의 안방으로 직접 찾아갑니다!

치매예방 프로그램 '기억더함' 온라인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구글미트를 활용하여 참여자들과 인사나누고 손가락 접기 체조를 하는 강사 모습

오프라인에서 호흡하고 핑퐁하면서 유쾌하게 진행되는 대면교육만큼 소통하는 온라인교육을 위해

복지관에서도, 강사님도 많은 준비를 하였습니다.

참여자 가정에 방문하여 도움을 주실 보조강사 모집, 온라인교육 진행방법 교육, 온라인 방식에 알맞는 수업계획 세우기 등 많은 준비과정에 거쳐 오늘 첫 수업을 진행 할 수 있었습니다.

[회의 개설자용] 구글미트 회의 개설 방법 안내지

[회의 참여자용] 구글미트 회의 참여 방법 안내지

협동화를 그리는 모습을 참여자들에게 영상으로 보여주는 강사 모습

멀리 있지만 한 뼘 앞에 있는 것처럼 손도 흔들어주시고 박수쳐주시고 적극적으로 호응해주셔서 잘 마무리 할 수 있었습니다.

현장의 생생함을 온라인으로 전달하기에 무리가 있지만, 참여해주시는 분들과 보조강사 선생님들의 적극적인 협조 덕분에 언택트시대에 맞춰 복지관도 한걸음 나아간 것 같습니다.

교육을 마친 후 참여자들에게 하트를 그려 인사를 보내는 강사 모습

강사에게 머리 위 하트를 그려 화답하는 참여자들 모습

"밖에 나가지 못 해 답답하고 심심했는데, 이렇게라도 사람을 보고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 참 좋다."

"처음하는 거라 어색하고 조금 정신이 없는데 이렇게라도 프로그램을 할 수 있다는 건 참 감사한 일이다."

"복지관에 못 가는 동안 혼자서 집에서 이것저것 해보았는데 역시 사람 만나서 이야기하고 같이 만드는 것이 제일 재밌다."


처음이라 부족한 점도 있었을텐데 모두 잘 참여해주시고 도와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부족했던 부분은 차근차근 보완하고 대처하여 모두가 안전해지는 그 날까지 끈을 놓지 않겠습니다.

추천 42

댓글 달기

자동방지입력문자
운영지원팀 상담사례팀 가족교육팀 권익옹호팀 기능강화팀 지역옹호팀 직업지원팀 활동지원팀 직업평가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