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복지관에서는 2021년 장애학생 현장중심 맞춤형 일자리 사업의 수료식이 있었습니다.

올 해 5월부터 11월까지 7개의 사업체에서 포항명도학교 전공과 학생 및 고등학교 3학년에 재학 중인

11명의 학생들이 참여하였습니다.

 

본  사업은 직업상담과 평가를 통해 각자의 직업 흥미와 능력을 파악하여 개별지원계획을 수립하고 

각자의 학생에게 적합한 직무로의 배치를 위해 일반 사업체에서 현장훈련이 이루어졌습니다.


 

    


현장훈련 외에도 대인관계기술, 직장예절, 인권교육 등을 통해 직업인으로서의 준비를 위해 직업교육도 진행하였습니다.


10명의 수료 학생 중 6명의 학생이 현장에서의 개별 맞춤 훈련을 통해 취업으로 연계되었습니다.

사회적 기업 2명,  성모병원 건강증진센터 1, 포스코 휴먼스 2, 포스코 엠텍 1

 총 여섯명의 학생들이 취업을 하는 쾌거를 올렸답니다.


각 학교 교사들과 부모님들께서 참석해주셔서 우리 학생들의 수료식을 축하해 주었답니다.


수료식을 마치고 맛난  점심도 나눠 먹으며 서로를 축하하며 응원해주는 시간을 보냈답니다.


7개월의 시간 동안 우리 학생들이 지역사회 안에서 함께 어울려 일하는 훈련의 경험으로

도움을 받는 사람이 아닌 나도 누군가에게 도움을 주는

사회에서 가치있는 일을 하는 사람 임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합니다.

힘들었지만 의미 있는 시간들이 우리 학생들의 앞날에 희망의  밑거름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사회 첫발을 내딛는 우리 젊은 청년들의  밝은 미래를 응원합니다~~!!


추천 1229

댓글 달기

자동방지입력문자
총무기획팀 지역사회개발팀 가족교육팀 기능강화팀 성인능력개발지원팀 운영지원팀 활동지원팀 직업평가센터 권익옹호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