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itas_사람과_사랑으로_함께_합니다

 

우리 복지관에서는 건강, 정서, 생활환경 등 전반적인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장애인을 대상으로 욕구에 근거한 서비스 제공 및 자원연계를 통한 주체적인 사회참여와 삶의 질 향상을 목적으로 사례관리사업, 재가복지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1분기 사례관리사업입니다.

 

[첫번째 이야기]

이동행(가명), 이행운(가명) 가정에 대해 작년부터 소개해드렸습니다. 작년부터 각자의 자리에서 열심히 생활하고 있습니다.

 

[두번째 이야기]

사례관리세대인 김치교(개인정보제공 동의)님에 대한 이야기를 가톨릭 평화신문에 기재(https://news.cpbc.co.kr/article/1155560)하여, 모금활동을 했습니다. 많은 분들이 도와주셔서 김치교님과 가족들이 행복한 일상생활을 보낼수 있도록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1분기 사례관리 네트워크관련입니다.

 

[첫번째 이야기]

우리 지역사회개발팀은 다양한 팀과 소통하며, 지역사회 내에 있는 민간기관, 공공기관과 함께 협력하여 일을 합니다. 매 분기 마다 있는 통합서비스분과, 아동복지협의체 회의 뿐 만 아니라 다양한 회의에도 참여하고 있습니다.

 

[두번째 이야기]

복지사각지대에 대한 발굴 및 다양한 기관과 협력하기 위해서 경상북도장애인종합복지관·군지역 통합사례관리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멀리 있는 안동에서 포항까지 와주셔서 우리 사례관리세대에 대해 적극적으로 개입해주시고 협력해주고 계십니다.

 

앞으로 장애인복지뿐만이 아닌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보탬이 될 수 있는 지역사회개발팀이 될 수 있도록 더욱더 지역사회에 관심을 가지고 열심히 하도록 하겠습니다.


 1분기 재가복지서비스관련 입니다.

 

[첫번째 이야기]

생일지원서비스는 미모 뿐 만 아니라 아름다운 마음까지 가진 해피스에서 직접 맛있는 미역국, 3, 불고기, 과일, 요구르트 등까지 준비해서 와주시고 있습니다. 또한, 방학이 되면 멋진 바이올린 연주를 해주는 친구까지 와서 함께 축하해주셨습니다. 당사자분은 이렇게 아름다운 연주는 처음 듣는다며 너무 기쁘다고 활짝 웃으셨습니다.

또한, 매월 생일지원서비스를 위해 케이크를 유상운베이커리에서 후원해주시고 계십니다. 이 기쁨 마음을 전달하는 활동을 포스코 휴먼스에서 하고 있습니다. 이번 달 활동 사진만 봐도 얼마나 훈훈하게 활동하셨는지 가늠이 됩니다. 다시 한 번 포스코휴먼스에게 감사 인사를 드립니다 :)

 

[두번째 이야기]

크나큰 행사 중 하나인 명절나눔서비스가 있습니다. 치솟는 물가로 인해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가진 대상자에게 작은 도움이 되고자 명절음식을 예쁘게 포장하여 전달 해드렸습니다.

밑반찬 개인자원봉사자, 포스코휴먼스분들이 신속하게 명절나눔꾸러미을 전달해주셨습니다^^ 덕분에 많은 분들과 이야기하며 명절 분위기를 더욱 낼 수 있었습니다. 다시 한 번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세번째 이야기]

이번년도에도 매주 목요일마다 재가장애인세대에 건강식지원서비스 밑반찬을 전달해드리고 있습니다이동성당, 창포푸드, 협동조합 지금’, 복지관 식당에서 건강하고 균형잡힌 식단으로 밑반찬을 만들어 주시고 계십니다.

이 정성스러운 밑반찬을 도로교통공단, 개인 자원봉사자분들께서 매주 목요일마다 전달해주시고 계십니다. 다시 한 번 감사 인사를 드립니다 :)

 

20242분기에도 사례관리 대상자분들과 재가복지서비스를 위해 최선을 다하는 지역사회개발팀이 되겠습니다^^

추천 80

댓글 달기

자동방지입력문자
총무기획팀 지역사회개발팀 가족교육팀 기능강화팀 성인능력개발지원팀 운영지원팀 활동지원팀 직업평가센터 권익옹호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