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itas, 사람과 사랑으로 함께 합니다.

2022년 7월 11일(월) 릴레이 후원 68호 후원자는 참치마찌 문덕점 김건우 대표님이십니다.

  참치마찌 이동점 권태훈 대표님의 소개를 받아 참여하신 김건우 대표님은 권태훈 대표님과 인연이 깊다고 하십니다. 과거 서울에서 일하시다가 일본으로 유학을 가셨던 김건우대표님은 유학길에서 권태훈 대표님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함께 일본에서 요리학교를 같이 다니던 두 대표님은 서로 의지하고, 좋은 연을 만들어 가셨습니다. 그러다 권태훈 대표님은 포항에서, 김건우 대표님은 서울에서 각자의 일을 시작하셨습니다. 그렇게 지내던 중 김건우 대표님이 운영 중인 가게가 어려워졌고,  그 때 스카웃 제의를 권태훈 대표님이 하셨다고 합니다. 서울에서 포항으로 가는 것에 대해 많은 고민 끝에 함께 하기로 마음먹은 김건우 대표님은 2013년 부터 포항에서 함께 일을 하시게 되었습니다. 직원으로 시작하시어, 4년 간의 준비 끝에 2017년 5월 25일에 지금의 참치마찌 문덕점을 오픈하시게 되었습니다. 

   서울에서의 어려움을 겪고 나니 김건우 대표님은 돈에 욕심을 부리는 것보다 순리대로 살아가는 것이 더 가치 있는 삶이라는 것이라고 깨닫게 되었다고 하십니다.  내 마음의 평화가 오고, 함께 일하는 사람들, 주위 사람들과도 더불어 살아가는 것이라고 하십니다. 그래서 인지 후원에도 관심이 있으셨다고 합니다.

  가게를 운영하시면서 유니세프 등에 기부하시고, 어르신이나 아이들에게 일 년에 몇 번 식사 대접을 해보면 좋겠다고 생각을 하셨습니다. 하지만 혼자 어떻게 해야 할지 막막함에 주저하셨는데, 이번 권태훈 대표님의 추천으로 흔쾌히 릴레이 후원에 참여해 봐야겠다고 마음을 먹으셨다고 합니다. 

  인터뷰를 하시면서도 기회가 되면 봉사와 후원을 해야 하는데 라고 몇 번이나 하셨던 김건우 대표님. 주변 분들과 마음을 맞춰 한 번 도전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포항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도 함께 하겠습니다. 

김건우 대표님께서는 다음 릴레이 후원 참여자로 화평자원의 김장수 대표님을 추천해 주셨습니다. 7월 28일(목)에 뵙기로 하였는데, 좋은 만남과 인터뷰로 다시 찾아 뵙도록 하겠습니다.


아직까지 숨은 천사들이 많습니다.

저희는 이러한 숨은 천사들을 찾아다니는 데 힘을 쏟고 앞으로도 많이 발로 뛰겠습니다.

릴레이후원캠페인은 후원담당자가 하는 사업이 아닙니다. 바로 후원자분들이 만들어 가는 사업

입니다. 나눔의 기회가 모든 시민에게 돌아갈 수 있도록 앞으로도 보이지 않는 곳에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_^

*RICE하면 NICE데이 누적현황: 쌀10kg 539포(68호 김건우 후원자 10kg 8포를 후원해 주셨습니다)

포항시민분들의 참여를 기다립니다. 다음 주인공은 당신입니다!

RICE하면 NICE데이~ 지금 바로 신청해주세요!

*본 캠페인으로 모은 기금은 복지관 내 식당 운영재원 마련 및 저소득장애인의 경제적지원에 사용됩니다.

댓글 달기

자동방지입력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