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케미칼이 7일 포항시장애인종합복지관과 포항시청 관계자 등에게 '사랑의 배터리' 지원금 1억원을 전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포스코케미칼 제공


포스코케미칼의 '사랑의 배터리 사업'을 위해 전달된 지원금은 장애인 이동권 보장을 도울 전동휠체어와 전동스쿠터 배터리 구매를 위해 쓰이게 된다.

특히 전동휠체어는 보유하고 있지만 소모성인 배터리를 구매하지 못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장애인들이 많다는 점을 회사가 착안해 이번 사업을 만들었고 이를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매칭했다는 점에서 의미있다는 평가다. 포스코케미칼은 모금회에 회사 차원의 기부(지난해 5억원)와 직원들의 급여 가운데 일정부분을 적립하고 있다.

배터리 교체 지원은 시청과 주민센터, 지역 복지기관 등 유관기관과 협력해 8월 한 달간 신청자를 모집하고 10월 대상자를 선정한다.

전동휠체어와 전동스쿠터를 사용하는 포항시와 광양시 장애인이면 누구나 복지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포스코케미칼 관계자는 "전동보조기구 배터리는 1∼2년 주기로 교체해야 하는 소모품이고 정부나 민간단체 지원이 적어 이용자들의 경제적 부담이 큰 것으로 알고 있다"며 "회사가 주력하고 있는 이차전지사업과 연계해 실질적으로 장애인에게 필요한 물품을 지원하게 됐다"라고 말했다.

클릭-> 기사 원문 보기(매일신문)

댓글 달기

자동방지입력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