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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가입약관

포항장애인종합복지관 회원가입약관


제 1 장 총칙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포항시장애인종합복지관(이하 “복지관”이라 한다)이 제공하는 정보제공 서비스 (이하 “서비스”라 한다)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정의)
1. “포항시장애인종합복지관 홈페이지(이하 "홈페이지"라 한다)”이라 함은 복지관를 이용하는 이용자들의 복지관련 정보제공 및 복지관 사업 및 활동 소식을 제공하는 웹사이트를 의미한다.
2. “회원”이라 함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복지관이 요구하는 정보를 기재하고, 이 약관에 동의한 개인 또는 단제를 의미합니다.
3. “이용자”라 함은 홈페이지(always.or.kr)에 접속하여 복지관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또는 비회원을 의미합니다.
4.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복지관이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5. “비밀번호(Password)”라 함은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이 자신의 비밀보호를 위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이 약관은 서비스를 통하여 이를 공지하거나 전자우편, 기타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공지함으로써 약관 시행일로부터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2. 복지관은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복지관의 서비스 초기화면에 적용일 7일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게시하는 방법으로 그 내용을 공지합니다.
3. 이용자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이용을 차단할 수 있으며, 계속 사용의 경우에는 본 약관의 변경내용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 4 조 약관외 준칙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온라인디지털콘텐츠산업발전법,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기타 관계법령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 2 장 회원가입

제 5 조 (회원가입신청)
1. 회원가입은 이용자의 회원가입신청 및 이 약관과 복지관의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대한 동의의 표시로써 이루어집니다.
2. 회원가입은 아이디(ID) 단위로 신청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이용자는 회원가입시 실명인증 및 서비스의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복지관이 요청하는 아래의 필수입력사항들에 대하여 기재하여야 합니다. 그 외의 정보들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가. 성명
나. 아이디(ID)
다. 비밀번호
3. 복지관은 필요한 경우 위2항의 내용 이외에도 새로운 내용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4. 복지관은 이용자가 회원가입시 기재한 모든 정보가 사실인 것으로 간주합니다. 이에 고의 과실 여부와 상관없이 허위의 정보를 기재한 이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을 뿐 아니라, 복지관의 서비스 제공을 제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제 6 조 (회원가입신청에 대한 승낙 및 거부)
1. 복지관은 제5조의 회원가입신청에 대하여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접수순서에 따라 이를 승낙합니다. 
2. 복지관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가입신청에 대한 승낙을 제한할 수 있고,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가. 서비스 관련 설비의 용량이 부족한 경우 
나. 기술상 장애사유가 있는 경우 
다.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 제8조2항에 의거하여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라. 등록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마. 기타 복지관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제 7 조 (회원정보의 변경)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를 이용하여 자신의 가입 정보들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 8 조 (회원 탈퇴 및 자격상실)
1. 회원은 복지관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원의 탈퇴요청이 있을 시에 복지관은 즉시 해당 회원을 탈퇴 처리합니다.
2. 복지관은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의 자격을 제한 및 삭제할 수 있습니다. 
가. 회원가입 신청시 허위의 정보를 기재한 경우
나. 설비에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다. 기타 복지관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제 9 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복지관은 서비스 초기화면에 대한 공지, 회원이 가입신청 당시 기재한 이메일주소, 전화번호 등을 이용한 방법으로 회원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복지관은 불특정 다수에 대한 통지의 경우 서비스 초기 화면에 1주일간 해당 내용을 기재함으로써, 개별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3 장 서비스 종류 및 이용

제 10 조 (서비스 종류 및 변경)
1. 복지관이 제공하는 서비스의 종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가. 장애인복지 및 복지관 이용관련 정보의 제공
나. 회원간의 커뮤니케이션 창구제공(글쓰기, 수정, 검색, 삭제, 쪽지보내기 등)
2. 복지관이 제공하는 서비스의 종류는 복지관의 경영 정책상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내용은 제9조의 방법으로 공지합니다.

제 11 조 (서비스 이용)
1. 서비스 이용은 복지관이 회원의 가입신청을 승낙한 때로부터 즉시 가능해집니다. 단, 제13조에 한하여 그 시점이 연기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의 이용시간은 복지관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장애, 기타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연중 무휴, 1일 24시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제13조에 한하여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 12 조 (서비스 이용 요금)
1. 복지관의 서비스는 유료와 무료로 구분이 가능하며, 유료 서비스의 경우 해당 요금의 세부내역은 서비스내에 별도 명기합니다.
2. 서비스 이용 요금은 복지관의 정책에 의하여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 13 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복지관은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일부 혹은 전부의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가.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나.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다.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
라. 네트워크상의 위험성에 기초한 타인의 서비스 제공 음해 행위가 있는 때

제 4 장 개인정보보호 및 저작권

제 14 조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 
1. 복지관은 서비스 이용자의 정보 수집 시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얻어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만을 수집하며, 이용자는 온라인을 통해서 수시로 본인의 신상정보를 열람, 정정 또는 삭제할 수 있습니다.
2. 복지관은 이용자의 개인 신상정보를 본인의 동의 없이는 절대 제3자에게 제공, 분실 또는 유출하여서는 안되며 이를 지키지 않아서 발생하는 이용자의 모든 피해에 대한 책임은 복지관에 있습니다. 단,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가. 전기통신기본법 등 관계법령에 의하여 국가기관 등의 요구가 있는 경우 
나.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다. 배송 업무상 배송 업체에 고객의 정보를 알려주는 경우 
라. 은행업무상 관련사항에 한하여 일부 정보를 공유하는 경우 
마. 특정인을 식별할 수 없는 통계작성, 홍보자료, 학술연구 등의 목적인 경우 
바. 이용자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등 부당한 사례를 발견했을 때에는 전화 02-2627-6637, 이메일(E-mail) : desk@phpschool.com, 한국소비자보호원, 경실련 등을 통해 신고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복지관은 적절한 조치를 취할 의무가 있습니다
3. “복지관”은 "서비스"에 등록된 회원의 ID와 이력서 정보(이름,주소,연락처등 모두 포함)를 관리합니다.

제 15 조 (복지관의 의무)
1. "복지관"은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합니다. 
2.. "복지관"은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구축합니다. 
3. "복지관"은 "회원"이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 16 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복지관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재산권은 복지관에 있습니다.
2.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취득한 정보를 복지관의 사전 승낙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복제, 출판 등의 방법으로 배포할 수 없습니다.

제 5 장 손해배상 및 면책조항

제 17 조 (손해배상)
1. 복지관은 무료인 서비스와 정보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도 책임지지 않습니다.
2. 복지관은 유료인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관계법령이 정하는 한도내에서 배상책임을 집니다. 단, 이용자의 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해당 부분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제 18 조 (연결서비스와 피연결서비스간의 관계)
1. 상위 서비스와 하위 서비스가 링크(예: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및 그림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서비스(웹 사이트)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서비스(웹사이트)라고 합니다.
2. 연결서비스는 피연결서비스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용역에 의하여 발생된 이용자와의 거래에 대해서 보증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9 조 (면책)
1. 복지관은 본 약관에서 달리 정한 것을 제외하고는 각 쇼핑몰에 게재된 어떠한 상품이나 정보에 대하여도 권한과 책임을 가지지 않습니다.
2. 쇼핑몰 고객은 각 쇼핑몰에 게재된 상품정보를 스스로의 판단하에서 자유롭게 이용할 권리가 있습니다. 또한, 복지관은 어떠한 경우라도 쇼핑몰 고객이 쇼핑몰에 게재된 상품정보에 의해 입은 손해에 대해 책임이 없습니다.
3. 관리자가 복지관와 제휴된 외부서비스를 이용하는 중, 외부 서비스 제공사의 일방적인 정책 변경에 따라 발생하는 관리자의 손해는 서비스 제공사에게 책임이 있으며, 이에 대해 복지관은 면책됩니다.

제 6 장 기타사항

제 20 조 (개인정보 위탁처리)
① 복지관은 업무진행에 있어 필요에 의하여 고객정보 처리를 외부기관에 위탁 처리하고 있습니다.
② 복지관은 수탁 업체에게 고객의 민원사항 처리를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으며, 복지관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을 준수할 수 있는 자를 수탁자로 선정합니다.
③ 복지관은 위탁계약서상의 복지관의 개인정보보호 관련 지시엄수, 개인정보에 관한 비밀유지, 제3자 제공의 금지, 사고시의 책임 및 손해배상 등에 대한 사항을 명확히 규정하고 당해 계약내용을 서면 또는 전자적 기록으로 보존하여야 합니다.

제 21 조 (권리의 양도금지) 
관리자는 복지관의 서면동의 없이 본 약관상의 권리와 의무를 제3자에게 양도, 증여하거나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 22 조 (기타사항)
① 이 약관에 규정되어 있지 아니한 사항은 관계 법령 및 일반적인 상관례에 따릅니다.
② 이 약관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하여 소송이 제기될 경우 포항지방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 부칙
이 약관은 2014년 1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개인정보 취급방침

포항시장애인종합복지관 개인정보처리방침


포항시장애인종합복지관(홈페이지 'http://always.or.kr', 이하 '복지관')은(는)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 및 권익을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이용자의 고충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처리방침을 두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복지관은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귀하가 제공한 모든 정보는 아래 목적에 필요한 용도 이외에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하게 됩니다.

가. 복지관 이용 및 복지서비스 제공자료 : 복지관 이용 및 복지서비스 제공과 이에 따른 행정처리

나. 홈페이지 회원정보

- 필수정보 : 홈페이지를 통한 서비스 신청 및 조회, 회원제 서비스 제공

- 선택정보 : 이메일을 통한 복지관 소식, 재활정보 등의 안내, 설문조사

다. 개인영상정보 : 범죄의 예방 및 수사, 시설안전 및 화재예방

 

2.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복지관은 복지관 이용 및 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해 꼭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만을 수집합니다.

가. 복지관 이용 및 복지서비스 제공 자료

- 수집항목 : 성명, 생년월일, 주소, 연락처,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증명서(해당자에 한해)

나.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수집항목

- 필수항목 : 성명, 아이디, 비밀번호

- 선택항목 : 주소, 연락처(전화번호, 휴대폰번호), 이메일, 이메일 수신여부(후원 및 자원봉사 신청의 경우 주소, 연락처 필수항목)

- 서비스 이용 과정이나 서비스 제공 업무 처리 과정에서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쿠키, 접속 IP정보’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다. 개인영상정보 : 관내 CCTV 24시간 촬영 및 녹화를 통한 수집

라. 개인정보 수집방법

- 홈페이지, 서면양식, 팩스, 전화, 상담 게시판, 이메일, 방문상담, 영상정보처리기기 등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3.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복지관은 수집한 개인정보는 복지관 이용 및 복지서비스 제공기간 동안 보유하며, 제공기간이 종료되면, 수집한 개인정보는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가. 복지관 이용 및 복지서비스 제공자료 및 개인영상정보

- 개인정보는 목적 달성 후 즉시 또는 별도의 공간에 옮겨져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별도의 공간에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소각을 통하여 파기하며,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나. 홈페이지 회원정보

- 회원가입을 탈퇴하거나 회원에서 제명된 때. 다만,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도 타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전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4.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가. 복지관은 귀하의 동의가 있거나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어떠한 경우에도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를 넘어 귀하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 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나.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목적), 제2조(처리하는 개인항목), 제3조(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우리 복지관은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 정기

개인정보 관리 표 - 파일명, 이용자 관리파일, 자원봉사자 관리파일, 후원자 관리파일로 구성
파일명 이용자 관리파일 자원봉사자 관리파일 후원자 관리파일

개인정보

제공받는 자

보건복지부 사회복지시설정보시스템, 사회복지 관련 기관, 후원자 및 단체

1365포털사이트

한국사회복지협의회 vms

보건복지부 사회복지시설정보시스템, 국세청

이용목적

인적사항 및 근황파악, 서비스 제공, 프로그램이용, 영수증 발급

봉사실적입력, 관리, 확인서 발급

인적사항 및 근황파악, 신청한 서비스 이용

(연말정산자료, 기부금영수증 발급)

개인정보

제공 항목

성명, 생년월일, 연락처, 주소, 이메일주소, 대상구분, 세대구분

성명, 생년월일, 주소, 연락처, 만14세미만은 법정대리인 정보

성명, 주민등록번호, 주소, 연락처, 후원구분, 납입구분, CMS 후원자일 경우 출금일자, 은행명 예금주, 후원금, 계좌번호, 출금일자

관련법령

사회복지사업법 제6조의2

사회복지사업법 제33조

자원봉사활동 기본법 시행령 제15조

사회복지사업법 제6조의2

사회복지사업법 제33조

기부금품의 모집 및 사용에 관한 법률 시행령 19조

정보제공

보유․이용기간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영구)

- 비정기 : 통계작성, 학술연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 법령에 정해지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제출 등

 

5. 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에 관한 사항

1. 이용자는 정보주체로서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 요구 :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파일은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개인정보의 열람)에 따라 열람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열람 요구 시 법 제35조 5항에 의하여 열람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법률에 따라 열람이 금지되거나 제한되는 경우
(2)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3) 공공기관이 다음 각 목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업무를 수행할 때 중대한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
    (가) 조세의 부과·징수 또는 환급에 관한 업무
    (나) 「초·중등교육법」 및 「고등교육법」에 따른 각급 학교, 「평생교육법」에 따른 평생교육시설, 그 밖의 다른 법률에 따라 설치 된 고등교육기관에서의 성적 평가 또는 입학자 선발에 관한 업무
    (다) 학력·기능 및 채용에 관한 시험, 자격 심사에 관한 업무
    (라) 보상금·급부금 산정 등에 대하여 진행 중인 평가 또는 판단에 관한 업무
    (마) 다른 법률에 따라 진행 중인 감사 및 조사에 관한 업무

2) 개인정보 정정·삭제 요구 :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파일은 「개인정보보호법」 제36조(개인정보의 정정·삭제)에 따라 정정·삭제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

(1) 복지관 홈페이지 마이페이지의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회원탈퇴를 하시거나, 개인정보관리책임자로 서면, 전화 또는 Fax 등으로 연락하시면 지체없이 귀하의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3) 개인정보 처리정지 요구 :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파일은 「개인정보보호법」 제37조(개인정보의 처리정지 등)에 따라 처리정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처리정지 요구 시 법 제37조 2항에 의하여 처리정지 요구를 거절할 수 있습니다.
가).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나)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다) 공공기관이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다른 법률에서 정하는 소관 업무를 수행할 수 없는 경우
라)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정보주체와 약정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등 계약의 이행이 곤란한 경우로서 정보주체가 그 계약의 해지 의사를 명확하게 밝히지 아니한 경우

4) 개인정보 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 요구는 본인확인 절차를 거친 후 가능합니다.

2. 이용자는 인터넷, 전화, 서면 등을 이용하여 복지관에 연락을 하여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를 하실 수 있으며, 복지관은 지체 없이 필요한 조취를 합니다.

3.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4.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5.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정보주체 본인이나 타인의 개인정보 및 사생활을 침해하지 않습니다.

 

6. 개인정보의 파기에 관한 사항

복지관은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즉시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파기절차 : 복지관에서 정한 파기방법에 의하여 즉시 파기

- 파기방법 : 전자적 파일일 경우 저장된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파기하고, 종이에 출력된 인쇄물일 경우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

 

7.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 관한 사항

귀하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복지관은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와 담당자를 두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관장

○ 개인정보 보호담당자 : 상담사례팀장

○ 개인정보 열람자 지정

• 사회복지시설정보시스템 : 권한설정(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사회복지자원봉사인증관리(vms) : 자원봉사 담당자(vms인증요원)

• 사례관리파일 : 상담사례팀장

• 직원의 개인정보 : 서무담당

○ 전화번호 : 054-282-4009

○ 메 일 : 2824009@naver.com

 

8.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에 관한 사항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14년 1월 1일에 제정되었으며 법령․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변경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시행하기 최소 7일전에 복지관 홈페이지, 관내 게시판을 통해 변경이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9.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에 관한 사항

복지관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관리적, 기술적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 내부관리계획 수립 ‧ 시행, 연 1회 이상 직원 개인정보보호 교육 실시, 개인정보가 포함된 서류, 보조저장매체 등을 잠금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 개인정보 열람자 지정하고 최소한으로 제한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보안프로그램 설치

 

9. 정보주체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귀하께서 복지관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복지관은 고객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분쟁조정위원회(www.1336.or.kr / 1336)

•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www.eprivacy.or.kr / 02)580-0533~4)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www.spo.go.kr / 02)3480-3573)

•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www.ctrc.go.kr / 02)392-0330)

 

10.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에 관한 사항

- 복지관에서는 불특정 다수의 지역주민이 이용하는 복지시설로 시설안전 및 화재예방 등을 위해 영상정보처리기기(CCTV)를 설치, 24시간 촬영 및 녹화를 통한 개인영상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보호법 제32조에 따라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목적 및 장소 등을 안내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