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약성서에서 인간을 향한 하느님과 예수님의 사랑, 이웃사랑을 가리킬 때 사용한 그리스어 아가페(αγάπη)를 "사랑스러운, 값진"을 뜻하는 라틴어 까루스(carus)로 번역하면서 나온 단어로서 "사랑,애덕,자선"을 의미한다.교회에서는 이 단어를
하느님의 사랑(요한 14,7이하) 이웃사랑(육체·정신·사회적으로 가난한 사람에 대한 자비로운 사랑) 교구사회복지회, 본당공동체, 가톨릭 사회복지기관·시설에서 교회의 이름 아래 조직적으로 실천하는 사랑을 가리킬 때 쓰며, 이러한 일을 실천하는 기구나 단체를 의미하기도 한다.
네 방향으로 뻗은 붉은 색 불꽃과 십자가는 애덕(사랑)을 상징한다.
위에서 아래로 그어진 십자가 기둥은 우리들에 대한 하느님의 사랑(위에서 아래로)과 하느님께로 향한 우리의 사랑(아래서 위로)를 의미한다.좌우로 뻗은 십자가 들보는 하느님 사랑에 뿌리를 두고 있는 사람과 사람 사이의 이웃사랑을 표시한다.
이웃사랑의 관계는 십자가 중심부에서 들보의 끝까지 뻗어 있고, 그 끝에서 중심으로 되돌아온다. 하느님의 사랑을 보여주는 기둥이 이 사랑을 떠받히고 있다.
자신을 바쳐 이웃에게 봉사하는 사랑은 네 방향으로 뻗은 불꽃으로 표현되어 있다.
애덕(사랑)에서 우러나온 봉사는 하느님께 대한 봉사와 더불어 형제들에 대한 봉사와 연결되어 있다.
#Caritas_사람과_사랑으로_함께_합니다.안녕하세요. 202..
1월 16일 목요일은 이미용서비스가 있는 날입니다.명절을 앞두고 ..
전국에서 최고의 실력을 자랑하는 우리 복지관 활동지원팀이지난 2020년, ..
오늘도 어김없이 봉사활동을 위해 추운 영하의 날씨에도 이른 아침부터그린나래..
2025년 을사년 첫 주말, 따뜻한 마음으로 우리 복지관을 찾아주신 봉사..
#Caritas_사람과_사랑으로_함께_합니다. 12월 직업평가센..
안녕하세요. 포항시장애인종합복지관입니다.한 해가 저물어갑니다.2024년..
한 해를 마무리하는 2024년 마지막 토요일입니다.유난히 날씨가 추웠던 ..
날씨가 추워 입김이 하얗게 나오고, 비와 눈이 내리는 궂은 날씨에도어김없..
12월 19일 목요일은 이미용서비스가 있는 날입니다.오늘도 어김..
#Caritas_사람과_사랑으로_함께_합니다.2024 마지막 토요건강증진..
Caritas, 사람과 사랑으로 함께 합니다.2024 12. 11.(수)..